2006 Globecom
2006 Globecom
DATE: 2006.11.27 ~ 2006.12.01
LOCATION: San Francisco
(1) 샌프란시스코의 스탠포드 대학입니다.
쉬는 시간이 되니 수업 이동을 위해 많은 학생들이 자전거를 타고 이동을 합니다. 자전거를 피해다니는 것도 힘이 들더군요.
그리고 차를 아무데나 주차 했더니 주차 딱지도 떼었습니다. ^^;
뒤에 보이는 탑이 후버 탑입니다. 이 탑 꼭대기에 올라가면 스탠포드 전경을 볼 수 있다는데 아무도 그 사실을 모르고 있었기 때문에 그냥 지나쳐버렸습니다. ㅜ.ㅜ
(2) 로뎅의 '깔레의 시민들'입니다. 스탠포드 대학 내에는 로댕의 많은 조각들이 있다고 합니다만 이 작품 밖에 안보였습니다.
(3) 상민이 오빠입니다.
(4) 호텔 (학회장) 내에 전시해 놓은 과자로 꾸민 집입니다. 아주 먹음직스러운 집입니다.
학회장은 세개의 호텔을 사용하였습니다. 모두 세개의 호텔을 오가며 학회에 참여하였는데 호텔마다의 크리스마스 장식이 달라서 보는 즐거움이 있었습니다.
(5) 산타와 찍은 제 사진입니다.
(6)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헐리우드에서의 사진입니다. ^^; 하루 일정으로 다녀오느라 너무 고생하며 갔다왔기 때문에 힘들었던 여행이었습니다.
사진은 TV에서 흔히 보던 스타들의 손도장입니다.
(7) 아카데미 시상식을 하는 코닥 극장입니다. 저희가 가기 이틀전까지 할리데이 축제를 하느라 많은 스타들이 다녀갔다고 해서 매우 안타까웠었습니다.
(8), (9)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다녀온 사진입니다. 유명한 헐리우드 영화 중 몇 개를 꼽아서 재미있는 놀이기구와 결합한 독특한 놀이시설을 타는 곳입니다.
미이라와 백투더 퓨쳐, 터미테이터가 인상 깊었습니다. 입장료는 59달러였는데 할인 쿠폰을 가져가서 8달러를 할인받았습니다.
(10) 마지막날 유람선을 탔습니다. 배를 타고 한시간 동안 금문교와 알카트라즈를 한바퀴 쭉 도는 코스입니다.
방송이 한국어로도 나오고 멘트가 재치있고 재미있어서 즐겁게 여행한 코스입니다. 바다에 나가니 샌프란시스코를 한눈에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사진은 일행인 진철이 오빠, 상민이 오빠, 기태오빠.
(11) 영화 "The Rock"의 배경이었던 알카트라즈 감옥 사진.
지금까지 이 감옥을 탈출한 사람은 모두 3명이었으나 탈출중 바다에 빠져 죽었는지 탈출에 성공했는지 아직도 알 수 없답니다.
(12), (13) 샌프란시스코의 명물인 게살수프입니다. 게살 수프를 빵에 담아서 주는데 독특한 맛입니다.
크랩 수프도 게살 수프처럼 빵에 담겨 나오는데 절대 비추입니다. 가격은 가게마다 차이가 있어서 5~8달러 정도입니다.
게살 수프는 피셔맨스 워프 (낚시꾼의 항구??)에 팔며 39번에 가면 아주 많은 수의 바다 사자를 볼 수 있습니다.
(14) 항구에서 찍은 샌프란시스코의 야경입니다.
(15) 사진은 다운타운의 커다란 트리 앞에서 찍은 상민이 오빠입니다. 트리가 너무 커서 한 사진 안에 담아낼 수가 없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다운타운은 밤에도 사람들이 매우 많고 화려하였습니다.